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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관리비 연체를 빙자한 보이스피싱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이러한 사기 수법은 실제 관리비 고지서와 유사한 문서를 보내거나, 관리사무소를 사칭하여 입금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파트 관리비 보이스피싱 사례
1. 공공기관 또는 금융기관 사칭
- 아파트 관리사무소, 은행, 카드사, 검찰청 등을 사칭하여 신뢰를 유도하여, 실제 기관의 전화번호로 발신번호를 조작하는 '스푸핑' 기술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2. 악성 앱 설치 유도
- 문자나 전화를 통해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하며, 이를 통해 피해자의 휴대폰을 원격 조종하여 금융 정보를 탈취합니다.
3. 계좌이체 유도
- "안전 계좌로 이체해야 한다"며 피해자로 사기범의 계좌로 돈을 송금하게 합니다.
대응 요령
- 관리비 연락처 확인: 관리비 관련 안내는 관리사무소의 공식 연락처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 의심스러운 링크 클릭 금지: 문자나 메신저로 받은 링크는 절대 클릭 금지
- 개인정보 제공 주의: 전화나 문자로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응하지 않음
- 피해 발생 시 즉시 신고: 보이스피싱 피해가 의심되면 즉시 금융감독원(1332), 경찰청(112)에 신고하고, 해당 금융기관에 지급정리를 요청합니다.
관리비 보이스피싱 주의 안내문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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