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가,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환불 요청서는 주로 입주민이 납부한 관리비나 기타 요금에 대해 환불이 필요할 때 작성하며, 입주민, 입주자의 환불을 원하는 사유와 환불받을 금액, 필요한 경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을 포함하여 관리사무소에 제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환불 요청서 작성 사유
- 중복 납부: 관리비나 기타 요금을 중복으로 입금하거나 납부한 경우 환불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사: 전출이나 이사를 나가는 경우, 이미 납부된 관리비 중 해당 월의 사용하지 않은 기간에 대한 금액을 환불받기 위해 요청서를 작성
- 오류 납부: 납부 과정에서 금액이 잘못 청구되었거나 납부액이 잘못된 경우, 수정된 금액을 환불받기 위함
- 관리사무소 착오: 관리사무소 직원의 실수로 인해 잘못된 요금이 청구되었을 경우 작성
기재 사항
- 입주민/입주자 거주 동·호수
- 성명 및 연락처
- 환불 사유
- 환불받을 은행 계좌번호 정보
- 요청 날짜 및 서명
환불요청서 첨부
반응형
'소상공인 지원서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4대보험 보험관계 변경신고서 양식 | 작성 예시 (0) | 2024.08.24 |
---|---|
계단 및 복도 적치 금지 안내문 양식 다운로드 | 관련 규정 및 과태료 (0) | 2024.08.24 |
신용회복위원회 실업사실 진술서 | 한글 양식 다운로드 (0) | 2024.08.22 |
물품보관표 절취선 양식 다운로드 (0) | 2024.08.21 |
산재보상보험 재심사청구서 양식 | 불승인 처분 대응법 (0) | 2024.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