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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지원서식

[양식] 저장품 관리대장 다운로드

by 소공인비즈 2025. 3.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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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관리사무실에서 관리하는 저장품(소모품)의 입고, 출고, 잔량을 기록하여 체계적인 관리를 하기 위함이며, 필요시 재고 파악을 쉽게 하여 소모품이 부족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불필요한 구매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소모품 관리의 근거 자료

구매 비용이 발생한 경우 회계 장부(지출 결의서, 예산 내역 등)와 연계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입고 내역과 출고 내역이 예산과 맞는지 점검하는 데 사용되며, 감사 또는 내부 점검 시 불필요한 지출 여부, 분실 여부 등을 확인하는 자료로 사용자의 서명을 기록하여, 분실 또는 부적절한 사용을 방지하고 투명성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작성 요령

  • 저장품(소모품)에 대한 수불 내역을 작성하고 품명, 규격, 단위, 적요(제번, 발행번호, 용도) 등의 항목으로 구성된 저장품 수불을 기록합니다.
  • 아파트 관리자는 3만 원 이상 물품·용역을 구매하면 간이 영수증이 아닌 세금계산서나 신용카드 매출전표, 현금영수증 등 적격증빙을 받도록 의무화해 거래의 투명성을 확보합니다.
  • 공동주택 회계처리기준에 따라 △현금출납장 △총계정원장 △계정별 원장 △관리비부과명세서 △세대별 관리비조정명세서 △물품관리대장(공구/기구대장, 비품대장, 저장품 관리대장) △그 밖의 지출증빙자료 등을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저장품(소모품) 관리대장 첨부

저장품(소모품) 관리대장
저장품(소모품) 관리대장


저장품관리대장(종량제봉투).xlsx
0.01MB
저장품관리대장(현관카드).xlsx
0.02MB

 

 

저장품 관리대장(품명).hwp
0.01MB
저장품(음식물쓰레기)관리대장.xlsx
0.04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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